티스토리 뷰

잡다지식

sk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

잡학토끼 2019. 3. 13. 22:49

요즘 모든분들이 거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죠?? 그러면서 데이터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했는데요. 폰으로 인터넷을 검색하고, 쇼핑을 하고, SNS를 용하고, 동영상을 보면서 스마트폰을 활용을 하는데요. 이때 발생하는 것이 데이터 용량이죠. 요즘은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분이 많아 데이터 선물하는 일이 예전보다 많이 없어지긴 했는데요. 하지만 저 처럼 무제한이 아닌 정해진 데이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직도 유용한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게요.!

 

 

저는 통신사를 SKT를 이용하고 있어요. sk는 서로 데이터 선물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각각의 통신사 마다 많은 혜택들을 누릴 수 있으니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별로 확인을 한번 해보세요. KT는 영화쿠폰을 준다고 하던데 참 탐나네요.!

 

 

 

 

자 본격적으로 폰 어플 중 모바일Tworld 앱을 깔아 줍니다. 이미 깔려 있다면 어에 접속을 해주세요.

 

 

 

 

보통 이용중인 통신사 어플에 들어가면 내가 이용중인 요금제가 무엇인지, 데이터는 얼마나 남았는지, 휴대폰 요금은 얼마가 나왔는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가 있죠. 오늘은 선물이 목적이니 어플 처음에 들어갔을때 보이는 화면에 보면 공유/충전./리필 이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라고 있죠? 같은 통신사끼리 데이터 선물이 가능하기 때문에 SKT를 이용중인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리필하기라는 쿠폰이 있는데요. 데이터를 다 써갈때면 이 리필쿠폰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충전하고는 합니다. 대신 한달에 사용량이 정해져 있는데요. 선물하는 건 받는 사람이 2번, 나도 2번으로 제한이 되어 있어요. 예시를 들면 나는 아직 선물을 한번도 하지 않았는데 받는 사람 측에서 이미 1번 선물을 받았다면 1번밖에 선물을 줄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나머지 1번은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줄 수 있답니다.!!

 

 

 

자 그러면 이제 받을 사람 휴대폰 번호와 선물할 데이터 용량을 선택해서 선물하기 누르면 끝~ 완전 간단하죠??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 용량에 따라 정해서 선물을 할 수가 있답니다. 선물 받는 사람의 경우 단비와 같은 선물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데이터를 다 써갈때 쯤 어찌나 불안하던지요. 원래 요즘제를 다른걸 사용했었는ㄷ[ 집과 직장에 와이파이가 있다보니 무료로 데이터를 쓰잖아요? 그래서 적절한 요즘제를 선택했는데 꼭 밖에서 데이터를 쓰는 일이 많은 날은 불안하더라구요.!

 

 

데이터는 많게 1GB 부터 적게는 100MB 까지 설정을 할 수가 있어요. 적은 양이라도 필요한 이에게는 얼마나 크게 느껴질까요.! 따로 추가요즘 드는 것 없이 선물 할 수 있지요. 누군가에게 단비같은 존재가 될 sk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으로 돈독한 사이가 되셔요.